자         격         명 병원코디네이터
민간자격 등록 번호 , (주)한국사이버진흥원
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http://www.krivet.re.kr/ , http://www.pqi.or.kr/
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 역할을 하는 의료서비스 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 조승혜 교수

· 강의형태  이론중심 사례안내
· 수업방식  온라인 강의
· 강의시간  5주
병원코디네이터란?
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수많은 병,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수강대상 활동유형
-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
-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
-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
- 의료기관 종사
- 서비스 코디네이터(진료과정에 대한 사전 정보전달을 통해 의료인과 환자와의 관계 형성을 담당)
- 트리트먼트 코디네이터(진료 전후 상담과 전반적인 비용 상담 등으로 치료의 연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
- 기획 코디네이터(의료 시장의 변화에 대한 시장 조사는 물론 고객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및 홍보 기획을 진행)
-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외국인 환자의 유치는 물론 방문한 목적에 맞게 진료 안내와 설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
강의계획서
01강 고객만족 경영관리
02강 병원코디네이터의 정의와 역할
03강 병원코디네이터의 업무
04강 이미지메이킹
05강 의료서비스 행동(인사, 표정)
06강 의료서비스 행동(매너)
07강 리셉션 관리
08강 고객 유형별 응대 I
09강 고객 유형별 응대 II
10강 커뮤니케이션 스킬 I
11강 커뮤니케이션 스킬 II
12강 고객의 니즈 알기
13강 전화응대
14강 전화상담
15강 비대면 상담
16강 내부고객관리
17강 고객상담 실무
18강 고객상담 스킬
19강 불만고객 응대 I
20강 불만고객 응대 II
21강 CRM part.I
22강 CRM part.II
23강 MOT
24강 고객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25강 QI와 고객만족도
자격증 발급안내
자격증 발급
자격 요건
자격증 신청
참고사항
자격증 배송은 입금일 기준으로 제작 후 발송가지 15~20일 정도 소요됩니다. 발송 이후 도착까지는 지역별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격증 신청 및
비용 납부
자격증 신청은 홈페이지 내의[자격증 발급신청]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자격증 발급
소요기간
온라인 시험 합격 후 자격증 발급 가능 기간은 15일 이내입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기간 신청이 불가하신 분은 연락바랍니다.
자격증 발급
진행 확인
자격증 발급 진행상황 호가인은 홈페이지 내[자격증 발급/조회] > [자격증 발급신청조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환불 규정
구분 반환사유발생일 반환금액
1.제23조 제2항 제1호 및 수업을 할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된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가기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해당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나가기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해당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교육원소개 | 원격지원 |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소 : 서울시 삼선동4가 104-10 선경빌딩 3층 전관 대표전화 : (20)6247-2205
대표자 : 홍형훈 상호 : (주)한국사이버진흥원 사업자번호 : 201-86-1814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0-서울성북-00466호 원격신고번호 : 원격시설 제 2012-8호


Copyright (C) 2013 C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