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딩지도사 1급
-
코딩지도사 1급
담당교수 김선주 교수
강의형태 이론중심 사례안내
수업방식 온라인 강의
강의시간 5주
- 샘플강좌
- 수강신청
-
언플러그드 활동, 스크래치 및 엔트리와 같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코딩 기초 학습과정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가질 수 있게 하며, 이를 기반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이해하여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등에서 SW 전문강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양성과정입니다.
코딩지도사란?
-
수강대상
- 초, 중, 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강사로 활동
-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
활동유형
- 초, 중, 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교사
-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분
-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 일반인, 학부모, 학생 등
- 코딩지도에 관심있는 분
- 01강
- 소프트웨어 교육 교수-학습 방법
- 02강
- 소프트웨어 교육과 컴퓨팅 사고력
- 03강
- 알고리즘
- 04강
- 언플러그드 1
- 05강
- 언플러그드 2
- 06강
- 스크래치 살펴보기
- 07강
- 블록 및 모양 살펴보기 1
- 08강
- 블록 및 모양 살펴보기 2
- 09강
- 핑퐁게임
- 10강
- 미로게임
- 11강
- 악기연주
- 12강
- 하트 획득 게임
- 13강
- 게 피하는 고양이
- 14강
- 낙서장
- 15강
- 엔트리 블록, 장면 살펴보기
- 16강
- 펭귄런1
- 17강
- 펭귄런2
- 18강
- 태양의 고도
- 19강
- 6명 뽑기
- 20강
- 영어단어장
- 21강
- 수업설계 및 수업계획서 작성
- 22강
- 사다리 게임
- 23강
- 타자 연습 게임
- 24강
- 앱인벤터 살펴보기
- 25강
- 검색나라
- 26강
- 우주공간
- 27강
- 레이디버드
- 28강
- 색칠하기1
- 29강
- 색칠하기2
- 30강
- 고래방생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