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코디네이터
-
병원코디네이터
담당교수 조승혜 교수
강의형태 이론중심 사례안내
수업방식 온라인 강의
강의시간 5주
- 샘플강좌
- 수강신청
-
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수많은 병,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란?
-
수강대상
-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
-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
-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
-
활동유형
- 의료기관 종사
- 서비스 코디네이터(진료과정에 대한 사전 정보전달을 통해 의료인과 환자와의 관계 형성을 담당)
- 트리트먼트 코디네이터(진료 전후 상담과 전반적인 비용 상담 등으로 치료의 연결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
- 기획 코디네이터(의료 시장의 변화에 대한 시장 조사는 물론 고객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및 홍보 기획을 진행)
-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외국인 환자의 유치는 물론 방문한 목적에 맞게 진료 안내와 설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
- 01강
- 고객만족 경영관리
- 02강
- 병원코디네이터의 정의와 역할
- 03강
- 병원코디네이터의 업무
- 04강
- 이미지메이킹
- 05강
- 의료서비스 행동(인사, 표정)
- 06강
- 의료서비스 행동(매너)
- 07강
- 리셉션 관리
- 08강
- 고객 유형별 응대 I
- 09강
- 고객 유형별 응대 II
- 10강
- 커뮤니케이션 스킬 I
- 11강
- 커뮤니케이션 스킬 II
- 12강
- 고객의 니즈 알기
- 13강
- 전화응대
- 14강
- 전화상담
- 15강
- 비대면 상담
- 16강
- 내부고객관리
- 17강
- 고객상담 실무
- 18강
- 고객상담 스킬
- 19강
- 불만고객 응대 I
- 20강
- 불만고객 응대 II
- 21강
- CRM part.I
- 22강
- CRM part.II
- 23강
- MOT
- 24강
- 고객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 25강
- QI와 고객만족도